[종료] 2014년 올해의 추리소설 추천 이벤트!!

by decca posted Dec 29,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4년 출간 미스터리 리스트

2014_mysterylist(14.12.28).xls.xlsx (누르시면 다운 가능)

2014_mysterylist(14.12.28).pdf (누르시면 다운 가능)


2015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하우미는 곧 16주년을 맞게 되겠네요. 20년까지만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14년 국내 출간된 미스터리를 돌아보려는 이벤트를 시작하려 합니다. 한해 출간된 책들을 쭉 둘러보니 줄어든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수(권수는 작년과 비슷하지만..), 베스트셀러, 강자들의 귀환(판매 면에서..)


늘어난 것들은 다음과 같네요.


국내 창작, 새로 진입한 출판사들,  여러 나라의 작품들


국내 미스터리 출판 시장은 계기를 맞이한 것 같아요. 번역 종이책 시장은 한계가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초판은 너무 많이 줄었습니다), 웹소설이나 전자책 시장이 꿈틀거리는 것 같기도 합니다. 여전히 창작이 부족한 시장이고, 여전히 매체가 거의 없는 시장이며, 여전히 뭔가가 이루어질 것 같은 시장이기도 하죠. 좋은 작품은 많았지만, 시의성이나 화제성이 맞물리지 못한 작품들도 많았고, 개인적으로는 뭔가 혼을 담은(?) 작품들과 대중적으로 확장된 작품들이 보이지 않아서 아쉽기도 했네요.


언제나 투덜대기만 했지만, 2015년은 좋은 일들이 가득하길 기원해봅니다. 해외 화제작들도 속속 출간됐으면 좋겠고, 3만 부를 넘는 국내 창작 작품도 10권 쯤 나왔으면 좋겠고, 드라마와 영화의 원작 소설도 나왔으면 좋겠고, 미스터리 잡지도 만들어졌으면 좋겠고, 미스터리 연구서와 이론서들도 잔뜩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히가시노 게이고님도 한국 한번 오셨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로또가 되면 시마다 소지 선생님을 모시겠습니다..) 무엇보다 하우미가 여전히 미스터리를 사랑하는 분들이 편하게 오갈 수 있는 곳으로 남아 있었으면 좋겠고요;


아무튼 올해도 염치불구하고 또 부탁드립니다. 올해 스스로에게 의미 있었던 세 권의 미스터리 도서를 추천해주세요. 부담 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친구에게 소개하듯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1위 작품을 뽑으려는 공모전이 아니니까요. 미스터리를 오래 사랑하신 분들의 의견을 듣기 위함입니다. 누누이 강조하지만 여러분들이 사랑하시는 미스터리 장르를 더 오랫동안 누리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생각해주세요.


2014년 출간된 리스트는, 하우미스터리 필터(?)를 적용한 신간 정보를 종합해 하나기리님께서 정리해주셨습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엑셀 파일의 경우 출판사 등의 정보가 DB화 되어 있으니 쓱 살펴봐주세요. (2014년 남은 날에 출간된 작품들은 이후 첨부하겠습니다.)


자 그럼 본론입니다.


2014년 올해의 추리소설 추천!


참여 대상 : 누구나

대상 도서 : 2014년 출간된 추리소설

참여 방법 : 올해 가장 재미있게 읽은 추리소설 세 권과 가장 표지가 마음에 들었던 도서 한 권. 간단한 코멘트를 본 게시물에 자유롭게 덧글로 달아주세요~


ex) 1.홈즈 2.코난 3.김전일// 디자인.루팡;


이벤트 기간: 2015년 2월 9일까지


이벤트 선물: 선정한 세 권의 책이 전체 결산 중 1, 2, 3위와 일치할 경우 한 분에게(3권의 순위는 상관없음, 겹칠 경우 선착순), 스페셜 선물(차후 공지)을 드립니다.


PS : 덧글 수정이 가능합니다.

     안전하게 워드 프로세서에 써놓고 올리세요.

     추가로 포함돼야 하는 도서가 있으면 덧글로 제보해주세요.



2013년 이벤트 보기

http://www.howmystery.com/notice/234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