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0일 하우미 그랜드 오픈!!!

by decca posted Apr 19,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대학 방학 때 남는 시간을 이용해, 나모 웹 에디터로 깨작거려본 것이 이 사이트의 시작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14년이 지났네요. 그동안 한 번의 업데이트와 한 번의 디자인 변경이 있었는데요. 이번 재개장이 가장 큰 규모인 것 같습니다.

 

실제 제작 기간을 포함해 대략 두 달 정도 걸린 것 같은데요. 이 일이 가능했던 건 운영자이자 사이트를 개보수해주시는 하나기리 님의 노력과 수고로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이 디자인 이 모습 그대로 10년 또 가보려고 합니다;;

 

아무튼 재개장했습니다. 몇 가지 오류가 있긴 하지만 이용하시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몇 가지 바뀐 모습과 팁을 정리해 말씀드리자면

 

 

1. 필요없는 게시판을 정리했습니다.

 

2. 서버 속도가 빨라졌고 플랫폼 자체가 최신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브라우저 가리지 않고 잘됩니다;(익스플로러 7.0 이하 버전과 사파리나 파이어폭스에서는 테스트하지 않았습니다)

 

3. 글 자체의 검색이 용이해졌고 개인적으로 스크랩하는 등 자잘한 기능이 생겼습니다.

 

4. 모바일 페이지가 따로 마련돼 원활한 모바일 접속이 가능합니다.

 

5. 모듈 형태로 사이트가 짜여 있기 때문에 개보수가 간단해졌습니다.

 

6. 메인 화면에서 작은 > 마크를 누르거나 글제목 앞의 게시판 이름을 누르면 그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7. 신간과 구간을 동시에 소개할 수 있는 '스폿라이트'와 '올디스벗구디스' 게시판을 마련했습니다.(운영진이 씁니다)

 

8. 게시물에 이미지를 삽입하시려면 파일 첨부 하신 후, '본문삽입'을 선택 하면 됩니다.

 

9. 포인트를 통한 레벨제가 활성화됐습니다. 레벨 9를 찍으시려면 가열찬 노력이....;

 

10. 스포일러 게시판과 이벤트 게시판은 '로그인'하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 편집기를 지원하는 게시판이기 때문에 게시물이나 제목 자체에 태그 < >표시는 이제 먹지 않습니다. 예전 게시물 중 그 부분은 아직 정리되지 아니하였습니다;;

 

12. 예전 사이트를 동시에 링크해놓겠지만, 6월 말일자로 닫히니 미리 게시물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 이외 다른 문의사항이나 오류가 발견되셨다면 Temporary의 버그 리포트에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tc........


 

아쉽지만;;;; 다소 편리해졌을 뿐, 하우미의 운영 기조는 바뀌는 것은 없습니다. 

 

하우미는 열린 커뮤니티 방식으로 운영될 것이며, 꾸준히 미스터리와 함께하겠습니다.

 

이곳저곳 둘러보시고 덕담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짝짝짝;;)